전라북도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작성자 : 관리자
제목 : Goodbye Plastic! 플라스틱 zero 사회를 위한 민관 토론회

지난 9월 3일(월) 전라북도의회 세미나실에서 "Goodbye Plastic! 플라스틱 zero 사회를 위한 민관 토론회"를 진행했습니다.
 
이번 토론회에는 총 50여명이 참석하였고, 김세훈 위원장, 김정흠 위원, 강재원 위원, 김덕진 부안군환경센터, 문지현 전북환경운동연합, 최두형 전주시자원순환과 팀장이 지정토론자로 참석하였으며, 최주섭 자원순환정책연구원과 김보금 한국여성소비자연합 전주전북지회 소장님께서 발제 발표를 해주셨습니다.
 
주요 내용은 최근 중국발 쓰레기 대란에 따른 폐플라스틱의 처리 문제 대두 및 이에 대한 지역 폐기물 관리 정책을 제고하고, 환경오염의 심각성을 일깨우며, 도민에 의한 자발적인 저감 실천방안을 모색하여, 1회용품 사용 증가에 따른 문제점 및 1회용품 줄이기 정책에 대한 실천방안을 모색하는 것이었습니다.
 
많은 의견이 오간 가운데 제안 내용으로는
1. 자원순환 관련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거버넌스 협의체 구성이 필요하고, 지속적인 운영을 해야한다.
2. 기업, 행정, 시민에게 자원순환 교육이 필요하다.
3. 전문가, 행정, 기업 등의 분리배출에 대한 명확한 지침을 만들어 시민들에게 교육해야 한다.
라는 의견이 모아졌습니다.
 
전라북도의 플라스틱 zero를 위해 전북지속협이 앞장서서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목록 수정 삭제